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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핀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정 등]

 

 

① 이 약관은 이핀 (이하 ‘회사’라 합니다)로부터 유가증권 투자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자” 또는 “회원”이라고 합니다)에게 회사가 종목 추천 등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투자정보 제공 업무만을 수행하며, 회사가 회원들에게 일대일로 투자 자문을 하거나 회원들로부터 투자금을 받는 행위는 불법으로서 허용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위와 같은 내용을 회원들에게 고지하여야 하며, 회원이 위 고지를 받고도 직원 등의 권유에 의하여 투자금을 유치하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2조[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가입 이라 함은 무료서비스 또는 유로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핀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그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이핀 서비스 회원이 됩니다.

 

 

2.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3. “이용요금”이라 함은 이용계약에 따라 이용자가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할 금원을 말합니다.

 

 

4. “유료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기준(회원인증 등)에 따라 별도의 금액을 지불하여 유료서비스를 구매한 회원 및 회사 또는 제3자가 정하는 이벤트, 마케팅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5. “무료회원”이라 함은 “유료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서비스’라 함은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PC,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의 종류완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 서비스를 말합니다.

 

 

 

 

7. ‘회원탈퇴’라 함은 회원이 이용약관 또는 유로서비스약관의 체결로 발생한 제반 권리와 의무 등의 법률관계를 자의로 영구히 종료하거나, 포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 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신원정보 동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를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제4조[약관의 게시 등]

 

 

① ‘회사’는 이 약관을 ‘이용자’가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제5조[약관의 개정 등]

 

 

 

① ‘회사’는 온라인 금융위원회 등에서의 정보제공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 적용에 대한 ‘유료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단, ‘유료회원’이 약관 개정 사실을 인지한 상태에서 동의 거부 의사를 별도로 밝히지 않는 경우, 해당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할 수 있습니다.

 

 

 

제6조[약관의 효력]

 

 

 

① 이 약관은 ‘회원’이 이핀 서비스 회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 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인쇄할 수 있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전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모바일과 홈페이지 등 공지사항 게시판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고, 필요한 경우 기존 ‘이용자’에게는 제7조에서 장한 방법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제3항의 기간 동안 ‘이용자’가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별도로 고지하였음에도 불고하고 ‘이용자’가 이 기간 내에 거절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경우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하고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환불 절차를 진행합니다.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위해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를 이용하거나 기타 객관적으로 적절한 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거나, 기존 연락처가 변경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아니하거나,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 등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회사’는 그 통지사항을 1주일 이상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개별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서는 제 1항의 통지를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유료회원’에게 계약서와 서비스 약관을 전달하고 이를 회원에게 통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8조[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자본시장,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부 장관이 정하는 디지털 콘테츠 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성립

 

 

 

제9조[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유료회원’은 반드시 본인의 실명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실명으로 가입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제한을 받게 되며 관련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해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본인이 아닌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5. ‘회사’가 규정한 기타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6. 기타 가입을 승인하기 어려운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 3화와 제 4호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하며,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⑥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가입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10조[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대한 특칙]

 

 

 

만 19세 미만의 ‘이용자’는 ‘서비스’ ‘유료희원’ 가입을 원칙적으로 불허합니다. 단, 법적보호자의 동의를 회사가 전달받고 승인이 되면 이용가능 합니다.

 

 

 

 

 

 

 

제11조[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 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제 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이용계약의 해제 또는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 확인 후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의 서비스 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그 사유가 시정도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14조[유료회원의 ‘서비스’ 탈퇴 및 계약해지 등]

 

 

 

① ‘유료회원’이 ‘이용계약’에 대한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해지신청서를 작성하고, ‘이용자’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 사본, 통장사본을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유료회원’이 제1항에 따른 이용 해지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환불에 관한 규정에 따라 금액을 반환합니다.

 

 

 

※ 환불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제 34조 [환불에 관한 규정] 참고

 

 

 

③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15일 이상 연체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의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⑤ 서비스 상품 변경 시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한 무료 서비스 기간은 변경 후 서비스 상품에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⑥ 제휴 상품의 경우 해당사의 환불규정에 따라 반환합니다.

 

 

 

 

 

제15조[유료서비스의 정지, 중단]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주식시장의 운영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유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설비, 점검 및 보수 시에는 유료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제한, 중지,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가능한 한 그 중단사유, 중단 기간 등을 이 약관 제3조(약관의 효력 등)의 방법을 통하여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하며, 아래 각 호의 불가피한 경우에는 경위와 원인이 확인된 즉시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및 기타 불특정 제3자의 불법, 범죄행위로 인하여 기술적으로 정상적인 서비스의 제공이 어려운 경우

 

2. 시스템 또는 기타 서비스 설비의 장애, 유무선 등 인터넷 정애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유료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3.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경우

 

 

 

③ 회사는 제2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아닌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첨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배상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는 아래 이용중지 또는 장애발생 시간에 산입 하지 안합니다.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운영상의 긴요한 사유로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별도 규정이 있지 아니하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하여야 합니다.

 

 

 

⑥ 이용자는 계약기간 중 1회에 한하여 일시 정지를 신청할 수 있고, 서비스 일시 정지 기간은 15일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⑦ 정지 기간이 포함된 계약해지 이용자는 정지 기간에도 이용일 기준 이용요금이 발생합니다.

 

 

 

⑧ 이벤트 기타 사유로 제공된 무료 서비스 기간 중에도 일시 정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서비스의 내용, 게시 등

 

 

 

제16조[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①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에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서비스’의 명칭

 

2. ‘서비스’의 이용기간

 

3. ‘서비스’ 제작사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

 

4.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등

 

 

 

제17조[‘유료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핀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투자 정보와 콘텐츠를 ‘이용자’가 app과

 

홈페이지 등 전자기기를 통해 사용 및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 서비스

 

ⓐ 이핀 시그널캐쳐  프로그램 알고리즘을 통해 시그널 포착 및 전송 서비스

 

 

 

② 무 권한자에 의한 정보탈취 등을 방지하고 보안을 강화하기 위하여 ‘회사’의 ‘서비스’내용을 SNS등을 통하여 제3자에게 배포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이를 위반 할 경우 계약해지와 저작권 사용료 청구가 되며 해지환급금도 지급되지 않습니다.

 

 

 

③ 위 ‘서비스’들은 유료로 제공됩니다. 다만 향후 사정에 따라 별도의 ‘이용요금’ 및 조건이 적용되는 서비스가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제18조[‘유료서비스’ 상품의 종류 및 이용요금, 약정기간]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상품의 종류 및 이용요금, 약정기간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시그널캐쳐 스탠다드 구독 - 이용요금 1개월 금 구만 구천 원 (₩99,000 부가세 포함), 3개월 금 이십 오만 이천 원 (₩252,000 부가세 포함), 6개월 금 사십 사만 육천 원 (₩446,000 부가세 포함)

② 시그널캐쳐 프리미엄 구독 - 이용요금 1개월 금 일십 오만 구천 원 (₩159,000 부가세 포세 포함), 3개월 금 사십만 오천 원 (₩405,000 부가세 포함), 6개월 금 칠십 일만 육천 원 (₩716,000 부가세 포함)

제19[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이행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결과를 전달합니다.

 

 

제20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금지한 제 3자에게 정보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훼손 또는 업무방해 행위

 

7. 외설, 폭력적인 말 또는 글, 회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모든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21조[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서비스’는 주식 시장이 열리는 날에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설비의 업그레이드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 11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초기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④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 11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22조[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 중인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내용, 제공일자 등을 사전에 ‘회원’에게 알립니다.

 

 

 

③ 제 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 받는 ‘회원’에게 ‘제 11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구합니다. ‘회사’는 동의 거부 의사를 밝힌 ‘회원’에 대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게시물의 삭제]

 

 

 

① ‘회사’는 게시판에 자본시장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 합니다.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4조[지적 재산권 등의 귀속]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또는 정보제공업체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모사, 출판, 배포, 방송, 재편집,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5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시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자본시장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와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정보를 목적 외로 이용하고자 할 때는 ‘이용자’와 ‘회원’으로부터 사전 동의를 구해야만 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한 경우

 

2. 도용방지를 위해 보안확인에 필요한 경우

 

3. 약관 또는 법령에 의해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원’은 언제든지 제 3항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⑥ ‘회사’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회원’이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활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그 즉시 해당정보를 파기해야 합니다.

 

 

 

 

 

 

 

제26조[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업무등을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대리행위의 부인]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제공을 위한 매개가 되는 시스템을 운영 및 제공할 뿐이므로 ‘서비스’로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직접 부담합니다.

 

 

 

② ‘회사’는 주식 거래 등을 대행하지 않으며,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자금의 이동에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제4장 손해배상 등

 

 

 

제28조[손해배상]

 

 

 

①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유로서비스의 이용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배상 책임과 관련하여 회사는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의 관련 규정 및 기타 상관례를 따릅니다.

 

 

 

② ‘회원’이 이 약관의 이용 제한 관련 각 규정에 근거,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이 보유한 모든 콘텐츠의 사용권은 상실되며 회사는 해당 콘텐츠의 구매대금을 반환할 의무를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원’이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유로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9조[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및 자료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30조[분쟁의 해결]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회사’ 본점 소재지의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31조[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에 ‘회사’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광고 및 홍보 관련 정보를 게재할 수 있고, 수신 동의한 ‘이용자’에게는 이메일 또는 SMS, 기타 SNS등의 방법으로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LMS/SMS, 알림 메시지는 소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발송되며,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수신거부의 의사를 표시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가 전 항의 광고 및 홍보 관련 정보를 이용하거나 그 광고주 등과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경우, 이는 전적으로 ‘이용자’와 해당 광고주 등 간의 문제입니다. 따라서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32조[약관의 일부 무효]

 

 

 

약관의 일부 조항이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등의 사유로 그 법적 효력을 상실한 경우 해당 조항 외의 나머지 조항들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제33조 [무료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는 이벤트 및 기타 사유로 이용자에게 무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무료 서비스의 내용은 각 상품별 유료 서비스의 내용과 동일합니다.

 

③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1항에 따라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 기간은 이용계약의 계약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이용계약상의 계약기간(“유료 서비스” 계약기간을 의미합니다)이 만료되어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 한하여 회사가 제공한 무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무료 서비스 제공 정지로 인해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본 약관의 내용 중 유료 서비스를 전제로 한 규정은 무료 서비스에 대해 적용되지 않습니다. (예 : 제 14조에 따라 무료 서비스 기간은 기 이용요금의 일할계산 기간 산정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제34조 [환불 약관 규정]

 

 

 

① 회원은 회사에 청약철회 및 환불을 요청할 수 있고 환불을 적용하는 기준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원이 기간형 서비스의 청약을 철회한 경우

 

 

 

가. 서비스 계약일 7일 이내에는 서비스 결제금액 전액환불 (서비스 제공을 받지 않은 경우 )

단, 서비스 계약일 7일 이내 고객의 단순 변심으로 환불 요청 시 서비스 제공을 받은 경우결제금액 - {(1일 이용요금 * 이용일수) + 해지 수수료} - 포트폴리오 비용

 

 

 

포트폴리오 비용= 운용중인 포트폴리오와 운용했던 포트폴리오의 노출로 인한 기술정보 노출 비용 금액 5만원

 

 

 

나. 서비스 계약일 7일 이후에는 결제금액에 해지 수수료와 서비스 이용금액을 제외하고 환불합니다,

 

 

 

예시) 시그널캐쳐 스탠다드 구독 6개월 상품을 가입하여 446,000원 카드결제하고 2개월 만에 해지하는 경우

 

결제금액 446,000 원 - 해지수수료 44,600원(446,000원*10%) - 일일이용요금 약 148,600원 (월 30일 기준) - 포트폴리오 비용 5만원 = 202,800 원 반환

 

 

 

다. 1개월의 기준은 30일로 합니다.

 

 

 

라. 회원이 기간형 서비스를 기간을 약정하여 가입하여 서비스 요금이 할인 된 경우 이용기간 동안의 이용대금을 일할 계산할 때에는 할인 된 서비스 요금을 기초로 합니다.

 

 

 

마. 환불은 구매한 서비스 이용 기간을 기준으로 적용이 됩니다.

 

 

 

바.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사. 회원이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사은품’이 있다면 회원은 이를 반환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를 사용하거나 훼손한 경우에는 동종 상품의 판매가격에서 소비자피해보상규정의 손율 등에 따른 금액을 지급하고 반환해야 합니다.

 

 

 

아. “회사”는 절대 환불 수수료와 비용을 총 합한 금액이 결제금액을 초과해서 부과할 수 없습니다.

 

 

 

② 환불 신청 방법

 

상품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아래의 제3항 ‘환불 규정 상세내용’에 따라 카카오채널, 고객센터 등의 방법으로 해지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이 “이용계약”에 대한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해지신청서를 작성하고, “이용자”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 사본, 통장사본을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 판매회사 고객센터(02-6402-1001)를 통해 담당자의 안내에 따른 절차 이행

 

2. 판매 회사 공식 카카오채널(“이핀어드바이저“)을 통한 절차 이행

 

 

 

③ 환불 규정 상세내용

 

1. 상품 환불 요청 시 해지 수수료와 이용하신 기간의 이용 요금과 포트폴리오 비용을 제외한 잔여분을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해당 계산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계약 후 7일 이내 환불금액 = 결제금액전액환불 (서비스 제공을 받지 않은 경우)

 

단, 서비스 계약일 7일 이내 고객의 단순 변심으로 환불 요청 시 서비스 제공을 받은 경우에는 포트폴리오 비용 차감= 결제금액 - {(1일 이용요금 * 이용일수) + 해지 수수료} - 포트폴리오 비용 ( 서비스 제공을 받은 경우)

 

 

 

나. 계약 후 7일 이후 환불금액 = 결제금액 - {(1일 이용요금 * 이용일수) + 해지 수수료} - 포트폴리오 비용 ( 서비스 제공을 받은 경우)

 

 

 

다. 해지 수수료 = 서비스 정상가액에서의 10% (해지수수료는 해지 위약금 등에 대한 비용이 차감되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라. 포트폴리오 비용 = 운용중인 포트폴리오와 운용했던 포트폴리오의 노출로 인한 기술정보 노출 비용

 

금액 5만원

 

 

 

마. 서비스 이용금액 = 이용일(한 달 30일을 기준으로 합니다.)에 1일 이용요금(결제 금액을 계약기간으로 나눈 금액)을 곱한 금액

 

 

 

서비스 이용금액 = 1일 이용요금 X 서비스 이용일

 

 

 

바. 계약 당일 해지 시 서비스 제공(이핀 어드바이저)을 받지 않은 경우 전액 환불 됩니다.

 

 

 

사. 제휴 증권사의 영업 정지 또는 파산 그리고 법적 변경사항이나 금융 감독원을 포함한 여타 관할기관의 규정 변화로 인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중지로 일어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아. 환불금에 대한 반환은 일반적으로 결제 수단과 동일한 방법으로 처리됩니다. 현금 환불의 경우 회원 고객 명의의 통장으로만 환불금이 입금됩니다. 지급 방법에 따른 특이사항이 발생될 경우 회사와 고객과의 협의 하에 처리 될 수 있습니다.

 

 

 

부 칙

 

 

 

제1조[시행일] [시행일] 개정된 약관은 2022년 09월 26일자부터 적용되며, 2020년 7월 10일부터 시행되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되며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이전 가입자 또한 개정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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